본문 바로가기
인생이야기

미증시가 피셔 Fed 부의장의 저금리 경고 발언 및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하락 마감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하락 마감

by mylife365 2016. 10. 18.

10월17일(현지시간) 미증시가 피셔 Fed 부의장의 저금리 경고 발언 및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하락 마감한 가운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수는 전일 대비 4.39(-0.54%) 하락한 805.00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최대 반도체업체인 인텔이 0.43% 하락했으며, AMD도 1.04%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장비업체인 AMAT는 0.96% 하락했고, D램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도 0.82%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 외에 실리콘모션테크놀로지, 스카이웍스솔루션즈, 마벨테크놀로지, 모놀리식파워시스템즈, 퀄컴, 마이크로세미, 아바고테크놀로지, ON세미컨덕터, 코보, 사이프레스세미컨덕터 등 대부분 종목이 하락한 가운데, IDTI, ASML 등 일부 종목만이상승 마감했습니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보합 마감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크게 반도체 업황과 미증시에 따라 움직이는데, 최근 뉴욕증시는 글로벌 불확실성 등이 해소되면서 상승압력을 받고 있습니다.7월초부터 상승세를 보인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꾸준히 상승흐름을 보여 8월 중순을 지나 800선을 돌파하는 등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연준은 9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 했습니다. 회의 직후 옐런 의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점진적인 금리 인상 전략을 고수한다며, 올해 새로운 충격이 없다면 연말에 금리 인상을 예상한다고 밝혔음. 일반적으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와 국내지수와의 상관관계는 매우 밀접하며 특히 국내증시의 대표종목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메이저 반도체업체 등을 비롯하여 반도체 소재, 장비업체들의 주가흐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장비] AP시스템, 유진테크, 미래산업, 리노공업 에스티아이, 에프에스티, 이오테크닉스, 원익IPS 주성엔지니어링, 케이씨텍, 에스엔유 한미반도체, 고려반도체, 에스에프에이 [반도체 재료] 동진쎄미켐, 네패스, 솔브레인 엠케이전자, SK머티리얼즈, 이엔에프테크놀로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