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 잡아라
해외직구로 뭐 돈벌 방법 없나?
해외직구로 과연 돈을 벌 수 있을까? 이런 의문에 부딪힐 때 찾는 책!!
저자의 약력이 신뢰감을 주는 바로 그 책인 듯 싶군요.
아마존 지금해야 10억 번다.
국내 오픈마켓은 끝났다! 이제는 아마존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
국내 오픈마켓은 시장 규모에 비해 판매자가 많아 경쟁이 치열하고, 마케팅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는 구조라 마케팅비용이 치솟으면서 수익이 거의 남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약 3억 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오픈마켓 아마존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는 좁고 경쟁 심한 국내 오픈마켓을 벗어나, 세상에서 가장 열성적인 고객을 보유한 세계 최대 오픈마켓 아마존에서 창업해 월 1억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1인 셀러로서 월 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유명한 장진원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마존 시장에서 어떻게 차별화하여 경쟁을 이겨내고 고수익을 올리는지를 고스란히 녹아냈다. 시장에서 통하는 아이템을 찾아내고 가격 설정하는 법부터 고객 만족도는 높이고 반품률은 줄이는 상품 사진과 설명 등록 노하우, 판매 상품에 따른 배송업체 선정법, 매출을 극대화하는 FBA 활용 전략, 단골을 만드는 판매자 평판 관리까지, 아마존에서 10억 매출 올리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과 전략을 만나볼 수 있다.
보고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구성에 월 1억 매출 올린 저자의 실제 사례가 상세히 분석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 아마존 판매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도 바로 매출을 올리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장진원
저자 장진원은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라자다, 큐텐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로 글로벌 셀러이자 강사. 4년간의 직장생활 후 창업을 했지만, 국내 시장의 한계에 부닥쳤다. 이에 해외로 눈을 돌렸고, 개인이 소자본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려면 오픈마켓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후 수중에 남은 단돈 500만 원과 신용카드 한 장으로 해외 오픈마켓에 도전했다. 하지만 그가 처음 발을 들였던 5년 전만 하더라도 해외 오픈마켓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도 힘들었던 시대였기에,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러나 결국 직원 없이 연매출 10억 원을 돌파했고, 아마존에서는 월 1억 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경쟁이 치열한 국내 창업 환경 때문에 힘겨워하는 사람들에게 아마존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알리기 위해 강의와 컨설팅을 시작했다. 그의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기존 셀러 중 매출이 급상승한 사례 또는 처음 아마존에 진출해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올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좁은 국내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람들에게 아마존의 가능성을 알리고 아마존 창업 성공 전략을 전하고자 이 책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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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언제까지 G마켓만 보고 있을 것인가?
Chapter 1 아마존의 시대가 왔다!
아마존, 서점에서 세계 최대 오픈마켓으로!
3천만 명 한국 오픈마켓 VS 3억 명 아마존
가장 적은 돈으로 하는 글로벌 창업, 아마존
1인 기업으로 10억 버는 아마존 창업
아마존, 신용카드 한 장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Chapter 2 10억 버는 아마존 창업 첫걸음
10억 매출 아마존 창업 준비
아마존 창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라!
페이오니아에서 해외 계좌 만들기
저절로 매출이 오르는 바코드와 사진 등록 전략
아마존 수수료, 과연 비싼 걸까?
카테고리 승인 신청
Chapter 3 10억 벌기 위한 아이템 선정과 배송 팁
10억 매출의 시작, 시장조사
아이템 선정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들
상품 소싱으로 아마존에서 돈 벌기
배송이 승패를 가른다
Chapter 4 아마존 상위 1%셀러 되는 상품등록 전략
셀러센트럴 설정만 잘해도 저절로 매출이 쌓인다!
경쟁자를 이용하는 카탈로그 리스팅
나만의 시장을 만드는 신규 리스팅
옵션 상품 등록으로 고객을 사로잡아라!
최저가 판매자가 되어보자!
Chapter 5 상위 1% 되는 셀러 퍼포먼스 관리
고객에게 답변만 잘해도 매출이 오른다!
클레임과 반품도 매출 상승의 기회로!
셀러 퍼포먼스가 상위 1% 판매자를 결정한다
계정 정지되더라도 길은 있다
언제나 즐거운 판매대금 정산
Chapter 6 10억 버는 아마존 판매 전략
매출 한계 없애는 FBA 활용
매출 두 배 올리는 Buy Box 활용
신규 상품에 날개를 달아주는 아마존 광고
미국보다 유리한 아마존 재팬 진출 노하우
캐나다와 멕시코도 나의 시장으로!
Chapter 7 실제 사례로 보는 10억 버는 노하우!
시장조사만 잘해도 1억 번다!
배송 업체를 잘 고르면 경쟁사를 이긴다!
상품 리스팅이 고객을 부른다
FBA 활용으로 최고 판매...(하략)
자영업자들과 연계한 FBA(Fulfillment by Amazon)
“한국이나 미국에서 아마존과 연계한 사업을 하고 있는 한인들이 적지 않다”고 밝히면서 판매할 제품이 있는 경우에는 ‘Amazon marketplace 입점 준비를 하고 그렇다고 입점만 되어있다고 판매가 되는 것이 아니므로 현지에 맞는 콘텐츠및 온라인 마케팅 및 가격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에는 아마존 내부 Reviewer setup, 키워드 광고, 페이스북, GDN(Google Display Network) 등을 잘 활용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게 그의 조언이다.
“미국 대기업, 한국 대기업, 스타트업, 리딩 실리콘밸리 기업을 거치면서 각 회사에서 일했던 포지쇼닝에 따른 장단점을 확실하게 파악했던 점이 큰 소득”이라고 밝힌 브라이언 김.
“좋은 아이템과 좋은 사람들이 있다면 창업은 언제나 도전하고 싶은 게 젊은이의 꿈이 아니겠냐”는 그의 모습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예비 기업가의 야심찬 모습을 엿볼 수 가 있었다.